별도 케어가 필요한 VVIP🫅🏻 고객 정보 등록부터 타게팅, 맞춤형 메시지 작성까지!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별도 케어가 필요한 VVIP🫅🏻 고객 정보 등록부터 타게팅, 맞춤형 메시지 작성까지!
2023/ 10/ 18

회원 등급에는 연동되지 않는 특별 고객,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별도로 케어하고 싶은 VVIP 고객의 정보를 CSV 파일로 업로드하면 타게팅부터 맞춤형 오토메시지 작성까지 모두 가능해집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VVIP 고객 특별 관리를 시작해 보세요🫅🏻


CSV 업로드 방법

1. 회원 아이디(필수)와 고객 등급 정보가 담긴 CSV 파일을 준비합니다. 


 

2. 이프두 로그인 후 회원 정보 연동 메뉴로 이동하여 [새로운 회원 프로필 추가]를 클릭합니다. 


 

3. 회원 프로필 명칭을 입력하고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새로 추가한 프로필은 ‘회원’ 세그먼트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예시처럼 데이터 형식을 [선택형]으로 선택하는 경우 ③에 구분값 입력이 필요합니다. 구분값은 대소문자를 지원하므로, 만약 CSV파일에 대문자 ‘VVIP’로 값이 입력되어 있다면, 이프두의 구분값에도 대문자 ‘VVIP’를 입력해야 합니다. 소문자 ‘vvip’는 다른 값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4. 회원 정보 연동하기 > CSV 파일 업로드로 이동하여 [CSV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5. 구분 이름을 입력하고 1)에서 준비한 파일을 업로드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6. 회원 프로필을 선택한 뒤 매핑 완료합니다. 


 

💡CSV 데이터 반영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연동되는 데이터량에 따라 짧게는 수분, 길게는 수십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반영이 완료되면 업로드한 파일의 상태가 ‘반영 완료’로 표시됩니다.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

최근 2주 내에 구매가 없던 VVIP가 방문했을 때 신상품을 노출하여 판매를 촉진해 볼까요?

 

1.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회원’에서 추가한 프로필명과 동일한 세그먼트를 찾아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 회원 > 고객 구분 > VVIP
    VVIP로 분류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14일 이내
    오늘을 기준으로 2주 이내에 구매가 없던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 오버레이형 선택


 

4. 추천 상품 팝업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회원 이름) 추가 방법 읽기


 

5. 알고리즘은 에디터 추천을 선택하고, [추천 상품 선택]을 클릭하여 원하는 상품을 추가합니다.



 

6. 추천 상품 팝업의 사이즈, 텍스트 등 기타 설정을 완료하세요.


 

7. (옵션) 노출 관련 설정을 수정하고 저장합니다. 

  • 빈도 > 주 1회
    부담 없이 신상품을 리마인드하기 위해 빈도를 주 1회로 설정했습니다. 


 

  • 모달 배경 > 60%
    사이트 배경이 어두워지면서 팝업이 부각되는 기능입니다.


 

8. 작성한 추천 상품 팝업의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9.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추천 상품 팝업을 활성화합니다.


 

축하합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2주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VVIP 고객이 방문하면 추천 상품 팝업이 노출됩니다.  


 

이렇게 특별 관리 대상인 VVIP의 CSV 업로드부터 타게팅, 활용할 수 있는 오토메시지 작성까지 모두 완료해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죠?💪🏻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을 활용하면 이벤트 참여자, 임직원 등 다양한 타겟을 대상으로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폭넓게 활용해 보세요! 


오토메시지 활용 레시피 더 알아보기!


mockup @SHOTS 

illustration icon by Icons8illustration icon by Icons8, illustration icon by Icons8

VVIP회원연동고객관리CSV연동이런 메시지 어때요?